본문 바로가기
주식&코인/주식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상장 관련주 - 대표 수혜주

by 부나B 2020. 9. 17.

하반기 IPO 빅이슈를 예약해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상장이 곧 이다. 투자 대비 배정받는 주식수가 적기에 공모주에 크게 메리트를 못 느낀 개인들은 수혜주에라도 투자하고 있다. 그에 따른 관련주들이 크게 주목받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상장 관련 대표 수혜주로는 카카오, 엘비세미콘, 에이티넘인베스트가 카카오게임즈 상장 직전까지 주가가 꾸준히 상승하다 현재는 상승분을 반납하고 있는 모습이다. 하락한 이유야 복합적이겠지만 카카오게임즈의 상장 이슈가 종료되면서 하락한 점도 분명 있다. 그렇기에 무분별한 투자는 항상 신중하고 조심히 하자!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상장 관련주로는 카카오게임즈 수혜주랑 겹치는 넷마블, 엘비세미콘, 방탄소년단 관련주하면 떠오르는 초록뱀, 디피씨, 키이스트, 방탄소년단의 앨범 유통사인 드림어스컴퍼니가 있다. 키이스트랑 드림어스컴퍼니를 제외한 나머지 종목 모두 52주 신고가까지 갔다가 현재는 주가가 조정받고 있는 모습이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관련주

넷마블 모바일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 영위업체. 넷마블넥서스㈜, 넷마블엔투㈜ 및 넷마블네오㈜ 등의 게임 개발 자회사가 개발한 게임 등을 퍼블리싱 하는 사업을 전문적으로 영위하며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지분을 24.87% 보유하여 최대주주인 방시혁 다음으로 2대 주주이다. 또한 넷마블 이사장인 방준혁이 방시혁과 사촌지간이기도 하다.
엘비세미콘 반도체 칩 및 패키지의 설계 서비스, 수동소자의 제조, 조립 및 판매를 영위하는데 관계사 LB 인베스트먼트가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주목받았으나, 현재는 지분을 전부 매도해서 관련이 없다고 한다. 
키이스트 연예인, 아티스트 등의 매니지먼트 사업을 기반으로 각종 엔터테인먼트 파생 상품의 머천다이징, 라이선싱 사업, 문화콘텐츠 기획 및 제작 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로 일본에 있는 자회사가 방탄소년단의 일본 활동 매니지먼트를 전속 계약했다는 소식으로 관련주로 분류되었으나 작년에 계약이 만료되어서 현재는 관계가 없다고 한다.
초록뱀 TV드라마 제작을 중심으로 하는 컨텐츠 제작사업과 드라마 컨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각종 부가사업 및 부동산사업을 수행중이며 종속회사를 통하여 투자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방탄소년단 관련 드라마를 제작한다고 알려져 엮여있다.  
디피씨 전자레인지의 핵심 부품인 고압변성기 등을 중국 현지 법인과 말레이시아 현지 법인을 통해 주력 제품으로 생상하는 업체이며, 자회사인 스틱인베스트먼트가 빅히트엔터테인먼트 12% 지분을 갖고 있으나 실직적인 지분율은 2%라고 한다. 
드림어스컴퍼니 SK그룹의 아이리버 브랜드로 유명한 디지털 복합 멀티미디어 기기전문 제조업체이며 방탄소년단 앨범 유통으로 수혜주로 분류되어 있다.

휠라 모델 방탄소년단 -> 휠라홀딩스 주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