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코인/주식

2차전지 관련주 - 피앤이솔루션 장기투자 전망

by 부나B 2020. 10. 1.

전기차 시장이 본격적으로 활성화 초입단계에 이르면서 2차전지인 전기차 배터리 소재 장비 기업이 크게 주목받고 있다. 미래 산업으로 2차 전지 수요는 2017년 이후에 연평균 26%씩 늘어나고 있으며, 2025년에는 1190억달러 규모까지 커질 전망이라고 한다. 수많은 전기차 및 2차전지 관련주 중에서 저평가이자, 다른 관련주들 몇십배씩 오를 때 상대적으로 덜 오른 피앤이솔루션은 2차 전지 후공정에 속하는 제조 장비의 국내 시장 점유율이 50%가 넘는 기업이다. 세계적으로 전기차 시장이 성장하고 수주가 증가하면서 장비 생산을 늘리기 위해 피앤이솔루션은 지난해 평택 산업 단지 부지에 공장을 추가로 증설하기도 했다. 이러한 피앤이솔루션은 어떤 기업인지 자세히 알아보자. (기업 관련 내용 모두 신한금융투자 발췌)


기업 개요 

2차전지 후공정 및 연구개발 용 장비, 발전소 및 산업용 전원공급 장치, 유도무기 구동장치 및 제어시스템 등을 공급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며 피앤이이노텍과 와이즈웍스 등 3개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한다. 주요 사업부의 매출 구성은 2차 전지 장비 88.05%, 전원공급장치 7.37% 구동장치 및 EV충전기 등 기타 사업 부문 4.58%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업 코멘트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0.8% 증가, 영업이익은 259.9%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114.2%증가 LG화학, 삼성 SDI, SK이노베이션 Nortvolt의 Formation 및 Pack Cylce의 검수가 완료되었고 국내 배터리3사의 해외 Site는 코로나19 영향으로 검수가 지연되고 있다. 장비업체 특성상 분기별 실적 변동이 큰 편이다.


재무제표를 확인해보면 꾸준히 매출액이며 이익률 모두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분기별 실적을 보면 매분기 흑자를 내고 있긴 하지만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들쑥날쑥하다. 이는 장비제조사이다보니 2차전지 제조사에 정기적으로 납품이 이루어지지 않다보니 나타나는 현상 같다. 하지만 연간수익은 꾸준히 늘어나니 크게 걱정할 부분은 아니다. 또한 해외사업의 비중도 늘려가는 과정이며, 2020년도 해외수출 1억불을 달성할 수 있을거라고 예상한다. 부채비율은 최근들어 줄어들고 있고 큰 순익으로 자본이 계속해서 쌓여가고 있는 모습이다. 또한 2차전지 투자확대로 수주가 증가하면서 3분기부터 실적이 회복될 전망이라고 한다.

최근 주가가 1만원 후반대까지 하락했다가 120일선 터치하고 다시 상승하는 2만원을 회복한 모습이다. 요즘 지나가다보면 테슬라던 전기차 버스이던 전기차 한 두대쯤은 볼 수 있다. 최근에 휴가로 제주도를 다녀왔는데 꽤 많은 사람들이 전기차를 이용하는 걸 볼 수 있었다. 물론 제주도 자체에서 전기차 지원을 해준것도 있지만 작년만해도 이렇게까지 많이 보지는 못했던 것 같다. 그만큼 전기차가 마치 스마트폰 처음 도입시 주변에서 한 두명씩 쓰다가 나중에는 너도 나도 사용하게 되는 흐름처럼 비슷하게 흘러가 결국 전기차 시대가 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