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코인/주식

홍정욱 서울시장 출마설 - 홍정욱 관련주

by 부나B 2020. 8. 27.

홍정욱 전 의원은 26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그간 즐거웠습니다. 항상 깨어있고, 죽는 순간까지 사랑하며, 절대 포기하지 마시길. 여러분의 삶을 응원합니다. " 라는 의미심장한 글을 올려 연일 검색어 상위권에 머물러있다. 그간 즐거웠다는 말에 나는 홍정욱이 안 좋은 선택이라도 한 줄 알았다. 그래서 찾아보니 그건 아니고, 정계복귀설이 아니냐는 추측이 가득하다.

홍정욱 개인 SNS

홍정욱은 차기 대선주자로 거론되기도 하며, 주식시장에서 홍정욱 테마주로 이슈되기도 한다. 그렇다면 홍정욱은 어떤 사람인가? 

홍정욱 [대한민국의 기업인, 전 언론인 전 정치인]
전 국회의원(18대 서울 노원구 병)이자 언론사 헤럴드 및 올가니카 회장, 18대 국회 이후로 짧았던 정치생활을 접고 온전히 사업가, 사회운동가로 활동하고 있다. 아버지는 원로배우 남궁원이고, 처 외조부가 김동조 전 외무부 장관이다.
최근 딸의 마약 밀반입 및 사법부의 봐주기 논란이 있었다. 홍 전 의원의 딸은 향정신성의약품인 LSD외에 일명 슈퍼맨이 되는 마약류들을 반입하다 적발된 것이다. 또한 해외에서 변종 대마를 투약한 혐의도 받고 있다고 한다.

홍정욱 자체는 이력이 굉장히 화려한 사람이다. 얼마전 딸 사건도 엄청난 이슈가 되었었다. 마약중에서도 가장 세다는 LSD를 반입하고서도 봐주기식의 수사로인해 집행유예로 끝내다니, 일반인이 그랬어봐라 바로 철장행이다. 홍정욱 관련주로는 KNN, 디지틀조선, 한국프랜지, 한국내화, 동양물산, 태영건설, SBS등등이 있다. 전 언론사 CEO답게 언론사 관련 종목이 많은 걸 볼 수 있다. 대장주로는 홍정욱의 친누나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회사인 KNN이 아무래도 대장주인 것 같다. 

KNN 기업개요 1994년 설립되어 방송법에 근거하는 지상파 TV, 라디오 방송, 광고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사에서 방송된 우수한 지상파 콘텐츠를 국내외 케이블PP 등에 판매하고 있으며, 공연 ·전시사업 등 문화사업과 협찬수입의 비중도 점차 확대해나가고 있음. 부산경남 660만 시청자를 단일방송권역으로 가지고 있는 유일한 방송사업자라는 차별성을 보유하고 있다.

거래량이 어마어마한 KNN

디지틀조선 기업개요 동사는 1995년 10월 2일 설립되었으며, 1997년 8월 6일에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음. 사업부문은 크게 5가지 사업군으로 인터넷 사업부문, 영상사업부문, 전산사업부문, 교육사업부문, 기타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음. 인터넷 산업은 온라인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와 무형의 서비스를 공급하는 산업으로, 수익모델은 크게 광고, 수수료, 이용료, 유료아이템의 판매등으로 나눌 수 있음.

KNN보다 거래량도 적고, 주가 하락하며 장종료

한국프랜지 기업개요 동사는 1974년 7월 15일 설립되었으며, 1987년 10월 2일 한국거래소에 상장함. 동사는 자동차부품, 프랜지, 산업기계, 철구조물, 탱크류 및 열교환기의 제조 및 판매업 그리고 수출임업, 전 각호에서 파생되는 설물의 판매 및 전 각호에 부대되는 사업일체 등을 영위하고 있음. 자동차 산업은 복합적 성격의 대표적인 조립산업으로서 완성차업체와 부품업체 간 동반자적 성격의 상호의존적 관계가 형성되어있음.

소폭 상승하여 마감했으며, 거래량은 위 종목보다도 낮은 상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