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코인/주식

초강력 태풍 바비 상륙 ? 태풍 관련주

by 부나B 2020. 8. 24.

8월 길고 긴 장마가 끝나고 쨍쨍한 해 좀 보나 싶더니, 이게 웬걸 초강력 태풍 바비 상륙 예정이란다.
이번 여름 휴가로 전라도에 있는 리조트를 예약했었는데, 야외 수영장 시설이 8월초 내린 장마로 인해 망가져서 당분간 운영 중지라고 안내를 받았다. 그거 하나 보고 예약한거였는데.. 그리하여 나의 여름휴가는 미뤄짐. 최근에는 코로나도 다시 터져서 어디로 가야 될지도 모르겠다 ㅠㅠ 올해 여름휴가는 패스해야 되나 
올여름에는 강한 태풍이 안 오나 싶더니 역시나 태풍 출현, 일본 오키나와에서 시작된 바비 (BAVI)라는 태풍은 내일쯤 제주도 서쪽을 지나 수도권을 관통할 전망이란다. 맙소사

지긋지긋한 비! 햇빛 좀 보면서 광합성 좀 쐬고 싶다고요.. 코로나+태풍 콤보. 인간이 어찌할 수 없는 재해로만 가득한 2020년. 이번 바비 태풍은 무사히, 조용히 지나가길 바란다. 아무쪼록 태풍이 안 오길 바라지만.. 태풍 관련주가 급부상하기 마련이다. 태풍 관련주로는 파루, 경농, 인선이엔티, 조비 등이 있다. 아래처럼 신한금융투자에서 이렇게 친절히 섹터 구분을 해준다. 

친절한 신한금융투자

이 중에서도 경농을 한 번 보자. 경농은 농작물 피해 복구 관련 주이다. 매년 태풍, 호우가 몰아치고 물난리로 인한 피해 우려에 경농은 매년 시장에서 주목받았다. 오늘 역시 기사랑, 블로그, 카페등 다양하게 태풍 관련주로 주목받는 중이다.
모두가 슬금슬금 관심보이고 있는 지금이다. 

  기업개요 동사는 1957년 농약 제조,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어 1977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현재 동오그룹에 소속되어 있음. 주요 계열사로는 비료 제조,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조비와 글로벌아그로, 탑프레쉬, 동오시드, 종오육묘 등이 있음.주요 제품인 작물보호제는 수요의 계절성을 가져 농번기인 3~6월 사이 매출이 집중됨. 이상기후, 천재지변, 병해충의 발생 등에 따라 수요가 영향을 받음. (출처 : 에프앤가이드)


나는 8월 중 엄청난 장마로 경농을 소액 담가봤다.
그러나 고점에 담가서 앙! 물린 듯 ㅠㅠ 소액이라 위안 삼지만, 또 한 번 태풍이 온다는 소식에 새파랗기만 했던 경농 주가가 오늘만 8%가량 상승하는 강세를 보이며, 관련 섹터에서도 가장 높은 등락률을 보이고 있다. 등락률 순위로만 봤을때 경농 > 인선이엔티 > 코엔텍 > 조비 순이다. 거래량도 최근 5일 중 최고 거래량을 기록했다. 이번 바비는 초강력 태풍인지라 이번주 단기 호재로 눈여겨볼 필요가 있을 것 같다. 52주 최고가인 19,800원이 다시 와줄지는 모르겠지만 이런 테마성 짙은 종목은 그때그때 대처하는 걸로! 장투는 위험! 기상청도 나름 열일하겠지만 엉터리 날씨 예보가 파다하며 가장 중요한 건 태풍과 호우는 자연의 섭리여서 방향을 틀거나 소멸될 수 있기 때문에 무턱대고 몰빵하는 것도 금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