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코인/주식

까뮤이앤씨 주가 분석 - 안철수&파라텍 주식 처분 이슈

by 부나B 2020. 10. 8.

건설 중소형주 까뮤이앤씨가 어제는 상한가를 찍고 오늘 역시 높은 상승을 기록하여 마감했습니다. 상승 이유로는 안철수 관련주와 140억원 규모의 파라텍 지분 처분으로 인한 상승으로 보입니다. 장중 주가 변동에 대한 조회 공시에 답변 또한 눈여겨 볼 만합니다. 안철수 관련주로 엮어있는 까뮤이앤씨의 표학길 사외이사가 2017년 대선시 안철수 대표의 지지모임 상임대표를 역임한 적이 있지만, 현재는 관계가 없고, 안철수 대표와 사업 관련 내용이 전혀 없다고 공시했습니다. 최근 안철수의 행보로 공유정당 플랫폼을 공개하고 야권 통합등에 대한 기대가 나오면서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향후 계열회사인 파라텍과 시너지를 기대하기어려워 주식 200만주 전량을 140억에 처분하기로하여 전일 상한가에 이어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차트를 보면 7일자에는 거래량이 수반된 장대양봉과 오늘은 어제의 2배이상 실린 거래량을 보이며 윗꼬리 긴 양봉으로 변곡점이 되어 보입니다. 매매동향으로는 개인은 모두 팔고, 외국인과 기관계, 프로그램 매수세가 강했습니다. 까뮤이앤씨 회사에 대해 자세히 분석해 보겠습니다.


까뮤이앤씨

토목공사 등의 종합건설업과 PC제품의 제조 및 판매업, 부동산입대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다. PC공법을 이용한 국내외 대형 건축물의 외관공사, 조립식 아파트 건설 및 공장건설 등을 수행하여 공기단축과 우수한 시공능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2019년 기준 시공능력평가 158위를 기록하였다. 매출을 도급PC, 공사부문 53.3%, 도급건충공사부분 46.7%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업 실적 코멘트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6.9%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66.7% 감소하고, 당기순이익은 13.7%감소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액을 회복하였으나, 전년동기 대비 여전히 누적 매출액은 낮은 편이다. 판관비와 인건비과 유지되면서 영업이익은 큰 폭으로 하락했다. PC공사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대형 PC공사의 성공적 수행, 초역세권 중심의 건서라업 수행등 호실적으로 유동비율이 크게 개선되었으며 부채비율을 업종 평균을 하회하고 있는 모습이다.

(신한금융투자발췌)


종목 및 재무 분석

 2019년도에는 2018년대비 매출액이 2배가량 상승했습니다. 전체적인 재무상태는 우수해 보입니다. 저평가 관점에서 투자매력이 높은 종목으로 내재 가치에 비해 시장의 평가가 많이 낮은 상태입니다. 업종 내 재무 점수가 산출 가능한 283개 종목 중 32위를 기록하였습니다. 까뮤이앤씨의 성장성은 매우 우수하여 보이며 성장성 역시 업종 내 1위를 기록했습니다. 수급의 주체는 개인으로 현재는 매우 약한 영향을 보입니다. 거래량을 최근 20일 동안 전체 시장 내에서 상위 3% 수준의 거래량입니다. 최근 주가가 평소보다 과도하게 오른 상태여서 매수시 고려해 주시길 바랍니다.


오늘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증거금 환불받은 돈으로 뭐에 홀린듯이 까뮤이앤씨를 매수했습니다. 그래서 오늘 블로그 주제는 까뮤이앤씨가 되었는데 분석을 해보니 그리 안 좋은 종목은 아니어 보여 다행인 마음입니다. 까뮤이앤씨 종목은 들어는 봤지만 잘 몰랐던 상태에서 매수하였기에 더욱 관심이 갑니다. 정치 테마주가 무섭긴 하지만 모든 정치 관련주가 그렇듯 거론되는 해당 인물이랑 기업이랑은 대다수 관련이 없습니다. 그래서 안철수 대표랑 전혀 관련없다라고 적시한 공시는 그다지 신경쓰이지 않습니다. 오늘자 매매동향과 시간외 상승은 큰 의미가 없다고는 하지만 주주로써 월요일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만하다고 조심스레 예측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