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코인/주식

태양광 관련주 + 이낙연 관련주 더블 테마 - SDN 주가 분석

by 부나B 2020. 10. 13.

SDN은 장 중반부터 주가가 상승하며 상으로 마감하며 종료되나 싶더니, 장 마감 직전인 10분 전부터 상이 풀렸다 안 풀렸다를 반복하다 결국엔 상한가로 마감했습니다. 이렇게 상풀렸다, 안 풀렸다 하다 결국 상으로 마감하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거래량은 코스피, 코스닥 전체 순위 중 4위를 기록하고,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도 올라왔을 정도로 오늘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SDN은 국내 태양광 1세대 전문 기업으로 정부에서 추진하는 그린 뉴딜정책에 힘입어 지난달에도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SDN은 이낙연과 고등학교 동문이 재직 중이라는 이유로 이낙연 관련주랑도 분류되어 있습니다. 태양광과 이낙연 관련주로 더블 테마로 잡혀있는 모습입니다.


SDN 기업

1994년 선외기 제조업체를 시작으로 현재 국내 선외기 시장 점유율 상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2004년부터 한국 신재생에너지 연구소를 설립, 태양광 시장을 개척하여 동시장 시스템 엔지니어링의 선두권 업체로 성장하였습니다. 오랜 연구, 개발을 통하여 자체 개발한 당사 고유의 시스템 설계기술을 시장에 널리 공급 중이며 불가리아에 동유럽 최대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하고 있는 등 성장성 높은 친환경 에너지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성장하며 진행 중입니다.

기업 실적 코멘트

2020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69.2% 증가, 영업이익은 27% 증가, 당기순이익은 165.9% 증가했으며, 2020년 세계 태양광 시장은 중국 수요가 다소 둔화되겠지만 개도국 수요 증가로 중국 수요 감소분을 상쇄해 전년대비 10GW 이상 증가한 135-150GW에 달할 전망입니다.


종목 분석 및 재무 분석

평범한 재무상태로 과거에 비해 꾸준히 매출액과 규모가 커져 성장해 있으며 업종 평균에 비해서도 앞서고 있습니다. 기업의 가치가 시장에 반영된 상태이며, 저평가 관점에서 평범한 종목입니다. 순자산으로 평가한 기업가치가 업종 내 다른 기업들보다도 고평가 되어 있으며 높은 PBR(주가순자산비율)를 보입니다. 주가의 주도 주체는 개인으로 현재는 매우 약한 영향으로 보입니다. 거래량은 최근 20일 동안 전체 시장 내에서 상위 1% 수준으로 거래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최근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 상황으로 상승추세 상태입니다.


오늘 SDN으로 소소하게 수익을 내며 관심이 생겨 포스팅 주제로 정해보았습니다. 10월에 그린 뉴딜 지수 발표 예정인지, 요즘 그린 뉴딜 정책 관련주의 움직임이 상승세로 보입니다. KC코트렐도 주가가 최근 많이 올라와줬고, SDN주가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오늘 매매동향을 보았을 때, 최근 기관 거래량 중 가장 많이 매수한 모습입니다. 차트 또한 거래량 실린 장대양봉으로 당분간 SDN의 주가가 상승세이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