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일상

인천 맘모톰 수술 후기 :: D24 유방의 양성 신생물(유두종) / 실비 보험 청구

by 부나B 2021. 11. 18.

며칠 전부터 가슴이 간지러워서 병원 가서 유방 검사하고 조직이 뭉쳐 보인다길래 조직 검사해보니 유두종이라고 한다. 수술 날짜는 백신 2차 접종 때문에 한 달 뒤로 잡았다. 다행히 맘모톰이라는 수술은 간단한 수술이기에 수술 전 별다른 준비 없이 할 수 있다. 몇 가지 약물 복용 제외하고!

 

병원은 동네에 있는 유방전문외과에서 받기로 했다. 맘모톰 수술이 사실 수술이라기보다는 시술에 가까워서 보험이 되냐 안 되냐 걱정했는데 다행히 실비처리가 가능하다고 했다. 맘모톰 수술비는 비보험이라 수술비가 비싼 편이고 종양의 크기에 따라 수술비가 책정된다고 한다.

그리고 6시간정도 입원해야 하는 수술이라, 맘모톰 수술 계획이라면 이 날 하루는 비워두는 것이 좋다. 개인병원이라 1인실을 받았는데 tv도 있고 생각보다 괜찮았다. 점심도 병원에서 제공된다. 상급병원(대학병원) 1인실 사용하면 입원일당이 제외되기에 참고하면 좋겠다.

맘모톰 수술은 간단하기에 수술 시간도 금방 끝난다. 20분 정도 수술하고, 회복실로 복귀해서 쉬다가 점심 먹고 약 먹고 쉬다가 집으로 가면 된다. 보험 서류는 조직 검사 듣는 날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 확인해서 발급받고, 보험사에 제출하면 끝


D24 유두종 / 맘모톰 수술 > 실비 보험 청구 가능

우선 병원비의 90%는 실비로 나오기 때문에 부담은 없다. 부인과 질병관련 보험이 있다면 보상받을 수 있으며, 질병수술비도 여기에 해당되기에 나는 입원일당도 해당됐기에 내가 쓴 병원비보다 조금 더 보험금으로 받을 수 있었다. 수술 후 통증은 거의 없었고, 수술 부위에 멍듦은 있다.

맘모톰 수술 후기보면 많이 아파하는 사람도 있던데 나는 그런 게 없어서 너무 다행이었다. 수술한 지 보름이 지났지만 지금도 수술 부위는 항상 조심히 하는 중! 6개월마다 추적 관찰해야 하기에 병원도 주기적으로 방문할 예정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