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제품

대용량 미로가습기 NR10 - 단점 + 초미세분사/소음/무드등 비교

by 부나B 2021. 1. 20.

요즘 아침에 일어나면 목이 따끔할 정도로 건조한 탓에 4.5L대용량 가습기를 구매했어요! 기존에 집에 있던 듀플렉스 가습기도 나쁘지 않으나 습도 조절이 안돼서 아침에 일어나면 온 방에 습기가 가득했기에 습도 조절되는 대용량으로 알아보았어요. 디자인이나 기능면에서 제 마음을 사로잡은 미로가습기로 구매하기! 나혼자산다 유아인편에서 나온 미로 가습기가 디자인이 끌려 구매하려다 알아보니까, 전부 다 분리돼서 세척하는 게 번거로워 보이고, 무드등 기능이 없더라고요. 최신꺼는 분리가 많이 안되어있고 통세척이 가능해서 간편해 보이고, 두 가지 조명 선택이 가능한 감성 무드등까지 있었어요. 그래서 굴뚝디자인인 최신형으로 구매했지요! 

좌: 일명 유아인가습기 / 우: 최신형 4.5L 가습기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구매처는 GS홈쇼핑 앱을 통해 구매했어요. 나름 싸게 잘 구매했다고 생각합니다. GS홈쇼핑은 매주 목요일마다 딜데이라고 5만원이상 구매시 카드 7% 할인에 적립금 10%까지 지급해줘요! 할인 카드사는 매주 바뀌지만 신한카드, 삼성카드 국민카드 위주로 많이 하는 것 같더라고요. 어차피 가습기 가격이 20만 원대이기에 7% 카드할인이 바로 적용되고 기존에 적립금 사용해서 18만 원대에 구매했어요. 공식 홈페이지(스토어)에서도 24만 원대네요. GS홈쇼핑은 상시가로 209,00원인가 봐요! 지금 보니 디지털특가 2만원쿠폰이 발급되네요.(결제창에서 확인 가능)

GS홈쇼핑


미로가습기NR10 기능 알아보기

여기서 잠깐! 모든 가습기는 정수물이 아닌 수돗물로 넣어야 됩니다. 이유는 정수기의 물, 미네랄 워터, 알카리 이온수, 오염된 물 등을 넣으면 곰팡이와 잡균이 생기는 원인이 된다고 하네요.
자동 습도 조절

가습기 구매 시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게 습도 조절, 소음이라고 생각해요! 미로가습기는 자동 습도 조절이 가능해요. 집안이 건조할 경우 건조로, 쾌적할 경우 쾌적으로 표시되어 습도상태에 맞는 가습량으로 조절이 돼요. 

소음 비교

기존에 사용하던 듀플렉스 가습기도 소음이 큰 편은 아니었는데 중간에 물 내려가는 소리가 너무 거슬렸었어요. 미로가습기는 중간에 물 내려가는 소리도 없고 소음이 아예 없는 건 아니지만 신경 쓰이지 않을 정도의 소음이긴 하네요.

미로가습기NR10 소음확인해보기

탈부착이 가능한 소음 패드가 있어요. 소음패드 부착했을 때와 안 했을 때 차이가 꽤 크기 때문에 소음 패드는 필수겠죠?

초미세분사

초미세분사 아닌 가습기들은 수분 입자가 커서 분사되는 입구에 손바닥을 대고 있으면 금세 물방울이 맺는 걸 확인할 수 있으실 거예요. 초미세분사는 어떨까요? 종지 그릇에 대고 확인해 봤습니다.ㅋㅋㅋㅋ

미로가습기NR10 초미세분사

종지그릇에 물방울이 하나도 안 맺혀있어요! 그만큼 초미세가습 입자인걸 증명하네요.

무드등

NR10가습기는 하얀불빛의 주광색과 주황 불빛의 전구색 이 두 가지 불빛의 조명을 선택할 수 있어요. 불빛 조절도 3단계까지 가능해요! 굳이 침실에 스탠드를 킬 필요가 없더라고요. 모든 조절은 터치로 손으로 길게 눌러주면 불빛 색상과 빛 조절이 가능해요. 

미로가습기NR10 불빛비교

리모컨도 모든 기능을 컨트롤 할 수 있답니다. 

GS홈쇼핑 구매하러가기 www.gsshop.com/prd/prd.gs?prdid=66757736

단점이라고는 대용량이다보니까 물을 넣으면 가습기 옮길 때 무거운거.. ?정도입니다. (정말 무거움) 공식홈페이지보니 전용 무빙휠도 판매중이네요. 전 디자인이 중요하기에 굳이 안 살래요..

미로가습기 전용 무빙휠

 

오늘도 우리 집 열일중인 미로가습기NR1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