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일상

2021년 근로장려금 대상자 카톡 - 전화로 신청하는 초간단한 방법

by 부나B 2021. 5. 6.

오늘 국세청에서 전자문서 카톡이 왔어요! 세금 내라는 건가 하고 봤더니 2021년 근로장려금 신청 대상자라서 신청하라고 카톡이 왔더라고요. 근로장려금이 뭐길래 내가 신청 대상자가 됐는지 근로장려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근로장려금: 소득과 재산이 일정한 금액 미만인 근로자, 종교인 또는 사업자 가구에 근로(일)하는 만큼 세대원 구성과 부부합상 총소득(급여액)에 따라 정해진 기준에 따라 근로장려금을 지급하여 근로를 장려하고 소득을 지원하는 복지제도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일종의 복지제도 입니다. 소득요건은 2020년 기준으로 정해집니다. 제가 작년에 퇴사하고 몇 달 동안 소득이 안 잡혀서 신청된 건가 싶어요. 어쨌든 저야 땡큐죠!!! 근로장려금 신청기간은 따로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 신청기간 : 5월1일 ~ 5월 31일
  • 신청방법 : 신청 전용전화 / 손택스(모바일앱) / 홈택스(인터넷) - 세가지 방법중 한 개 선택
  • 지급시기 : 9월 초순 (장려금 신청금액은 심사결과에 따라 장려금 지급액이 감액되거나 제외될 수 있음)

저는 근로장려금 신청을 전화로 했어요. 손택스니, 홈택스니 어플 설치하고 로그인하고 아이디 까먹으면 찾아야 되고~~ 이런 과정이 너무 귀찮았기에 신청 전용전화인 1544-9944 전화신청으로 아주 간단하게 신청했답니다! 상담원이랑 통화하는게 아니고 ARS입니다. 

*모든 정보는 입력 후 우물정(#)을 눌러주세요^^

  1. 1544 - 9944 전화걸기
  2. 장려금 1번
  3. 주민번호 13자리
  4. 신청 1번
  5. 개별인증번호 (카톡 보시면 신청방법 1. 신청 전용전화 아래 괄호로 개별인증번호라고 적혀있어요)
  6. 동의 후 신청 1번
  7. 연락처, 은행 및 계좌번호 확인
  8. 신청 완료

7번 단계에서 입금받으실 은행코드도 입력해야 돼요. 저는 신한은행으로 선택해서 5번을 눌러줬답니다. 그리고 지급받을 금액도 안내해준답니다. 저는 받게 된다면 30만 원 정도 받게 되네요.

 

 


초간단 방법인 전화로 신청해서 금방 끝낼 수 있었어요! 9월 초순에 통지된다니까 아직 한참 남았네요. 제가 받을 금액은 30만 원대이지만 그게 어디인가요!!! 근로장려금은 처음인데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정상적으로 신청 완료되면 문자로 알려주니 지급신청이 제대로 된 건지 꼭 확인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