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코인/주식

나인테크 - 2차전지 수혜주 투자 매력 분석

by 부나B 2021. 1. 14.

 

연일 나인테크 종목에 대한 뉴스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2차전지·디스플레이 제조 장비업체이며 지난해 LG전자와 59억원 규모의 2차전지 제조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59억원 LG화학은 테슬라에 계약은 작아보일 수 있겠지만, 중소기업인 나인테크 작년 매출기준인 700억원대에 비하면 꽤 괜찮아보입니다. 또한 테슬라는 LG화학은 최대 고객사입니다. 요즘은 2차전지 관련 굵직한 종목들보다 중소형주로 수급이 몰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나인테크는 코로나로 대공황이 왔던 3월중 주가가 800원대로 떨어지기도 했습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1~2천원대에서 주가가 형성되었었네요. 10월중 52주 최고가인 6,230원을 기록했다가 하락세로 전환하면서 최근에는 다시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기업실적 코멘트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꾸준히 늘어나고 있으며, 2020년도 1분기는 매출액 149,8억원, 영업이익 12.4억원, 당기순이익 11.1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매출은 198.4% 증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했습니다. 나인테크는 대부분의 품목을 기술영업팀에서 사양에 대하여 협의 후 제품을 제작하여 직,간접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품질개선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이를 통해 기존고객의 재구매율을 높이고 있으며, 요소기술 내재화를 통해 기술적 우위를 확보하여 신규 고객사에 진입하기 좋기때문에 매출 또한 상승세로 보여집니다.

기업분석

수급동향

어제 오늘 수급을 보면 개인은 매도, 기관과 외국인은 매수했습니다. 종합적인 재무상태는 우수하고 성장성 또한 매우 우수하다고 보여집니다. 기업의 가치가 시장에 반영된 상태입니다. 6개월 간 상승중인 업종에 속해 있으며, 업종 내에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최근 한달 간 기관의 수급이 주가변화로 이어지기에 기관의 수급동향을 체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 주가가 상승추세이며 최근 3일 동안의 거래량이 평소보다 많이 발생했습니다. 다만 나인테크의 안정성 점수는 저조한 편으로 투자하실 때 신중히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조심스럽지만 개인적으로는 당장은 아니지만 다시한번 52주 전고점을 돌파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LG화학의 자회사인 LG에너지솔루션이 올해 IPO 예정인데, LG에너지솔루션 청약도 노려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