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업

홍루이젠 무인매장 이용후기 및 창업비용

by 부나B 2021. 6. 21.

집 근처에 있는 홍루이젠 목동오목교점에 다녀왔어요! 무인매장인지 전혀 몰랐다는.. 요즘 홍루이젠도 무인매장화를 많이 시키고 있다고 해요. 무인매장이지만 정말 쾌적한 환경과, 시원한 에어컨 바람으로 이곳이야 말로 천국. 관리가 엄청 잘 되고 있는 매장이었어요.

홍루이젠 무인매장 목동오목교점

저녁 7시쯤 갔더니 가장 베스트 메뉴인 햄치즈샌드위치를 비롯해 다른 여러 메뉴는 동이 난 상태였어요.

홍루이젠도 메뉴가 엄청 다양해요. 저는 신상메뉴인 갓군샌중 통까스 샌드위치를 구매했어요. 참고로 홍루이젠 통까스 칼로리는 270kcal. 집에서 먹으려고 봤더니 에어프라이어 조리가 필요한 샌드위치더라고요. 집에 에어프라이어가 없는데 마침 매장에 미니 오븐기가 있다는 것!

심지어 미니 오븐기도 발뮤다 오븐기. 또 그 옆에는 핸드폰을 충전할 수 있는 여러 잭들이 있었어요. 시설 완전 좋은 홍루이젠 무인매장

갓군센 통까스는 먼저 전자레인지에 돌린 후 에어프라이기에 6분 돌려주면 완성! 종이호일 접시에 담아서 돌려준 후 통까스 샌드위치 비주얼이에요. 겉은 완전 바삭하나 통까스는 바삭하지 않았어요.. 나와있는 조리 시간대로 돌렸지만 돈까스도 덜 조리돼서 차가운 부분도 있었어요. 그리고 소스로 애플잼이 들어가 있던데 제 입맛에는 정말 별로.. 역시 뭐든 오리지널을 먹어야 하는 듯.

통까스 샌드위치는 제 입맛에 안 맞았지만 만족스럽게 이용한 홍루이젠 무인매장 창업비용이 급 궁금해져서 알아보았어요.


홍루이젠 무인매장 창업비용

유인매장, 무인매장 10평 기준 가맹비는 유인매장의 경우 보증금 포함 7천만원정도이면, 무인매장은 조금 더 저렴한 편이네요. 6천3백정도로 무인매장이 조금 더 덜 드네요. 큰 차이는 없어 보여요.

무인매장 수익성의 경우 인건비가 확 줄어드니까, 수익률이 20%정도 나오네요. 1일 1시간 1인 기준은 점주가 관리하는 시간을 말하는 것 같아요. 홍루이젠 무인매장은 지난해 4월부터 운영해서 현재 100개 넘는 점포가 운영된다고 합니다.  완제품 판매라 관리가 쉽고, 제품 경쟁력이 있어서 장점이지만 가장 관건은 입지인 듯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