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코인/주식

SKIET(SK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주 따상 실패 이유 - 한투 오류 속 매도완료

by 부나B 2021. 5. 11.

오늘 SKIET 공모주가 상장했죠. 올해 상반기 최대 IPO라 기대도 엄청 났고, 증거금도 81조로 사상 최대를 기록했답니다. 그래서 따따상은 아닐지라도, 상장 첫 날 따상은 당연히 갈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9시 땡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상승하는 속도가 더디면서 순식간에 하락모드로 전환하길래 매도를 걸었죠. 저는 한투로 배정받았기에 평소 신한금투를 이용하여 한투 조작이 불편하지만 매도 걸기 성공. 그런데 제가 건 매도가에 팔리질 않고 그 와중에 주가는 계속 하락하고, 다시 풀었다 걸었다를 반복을 했습니다. 보유수량이 0으로 뜨는데도 매도가 다시 걸리지않나 상황이 뒤죽박죽이었어요. 이 상황은 저 뿐만아니라 다른 사용자들도 마찬가지.

 

 

계속 체크해보다가 몇 십분쯤 지나니 주식잔고에 실현실수익금이 잡히면서, 결국 정말 낮은 매도단가인 159,500원에 매도가 완료되었답니다. 열받아!!!! 남자친구는 미래에셋에서 8주 받고 21만원에 매도 완료. SKIET는 결국 상장 첫 날 따상 못가고 이렇게 마무리되는 걸 까요.

 

 


SKIET 따상 실패 이유 및 전망

  • 가치 보다 높은 공모가 - 프리IPO때보다 3배 높은 가격으로 책정
  • 증권사에서도 장기적인 적정주가를 10만원~16만원으로 봄
  • 전고체전지가 도입되고 영업이익이 낮아질 경우 주가는 최저 4만원 전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