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코인/코인

엔도르 코인 상장폐지(상폐) 확인 결과(+코인 정리매매)

by 부나B 2021. 5. 12.

엔도르 국내 업비트 역시 유의종목으로 상폐될 것 같네요. 업비트에서 코인 무더기로 상폐되는 이유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해보세요.

- 업비트 상장폐지 코인 유의 종목 알아보기 - 

 

업비트 상장폐지 코인 유의 종목 - 무더기 상폐 왜? 관계자 답변 정리

며칠 전 업비트에서 상장폐지 코인 유의 종목 공지를 했는데요. 무더기로 유의 종목 지정이 되었습니다. 코인이 유의 종목 지정이 되면 상장폐지(상폐)될 확률이 많습니다. 이번에 업비트에서

bunabee.tistory.com

- 업비트 상폐코인 거래소 옮기기 - 

 

업비트 상장폐지(상폐) 거래소 옮기기 - 바이낸스, 후오비, 비트렉스 등(펌)

6월 28일자로 업비트 상폐코인 거래가 중지됐습니다. 해당 코인들은 업비트에서만 상장폐지 된 경우도 있어 다른 거래소에서 거래되고 있는 코인은 옮길 수 있습니다. 7월 28일(수)까지 출금 지원

bunabee.tistory.com


어제 갑자기 엔도르 코인 시세가 100% 이상 올랐었죠. 지금은 90원대에서 왔다 갔다 하고 있네요. 엔도르 코인 상승 이유 찾아보니까 곧 상폐된다. 상폐예정이다 라는 글이 많더라고요?

상장폐지 찌라시가 도는 이유가 엔도르 트위터 계정만 봐도 알 수 있었습니다. 20년 11월 18일 이후로 그 어떠한 트윗이 올라오질 않았습니다.

엔도르 트위터 주소 : twitter.com/endorprotocol

 

Endor Protocol Ecosystem(@EndorProtocol) 님 | 트위터

@EndorProtocol 님 언뮤트하기 @EndorProtocol 님 뮤트하기 팔로우 @EndorProtocol 님 팔로우하기 팔로잉 @EndorProtocol 님 팔로우 중 언팔로우 @EndorProtocol 님 언팔로우하기 차단됨 @EndorProtocol 님이 차단됨 차단

twitter.com

그리고 최근 기사 중에 잡코인 무더기 상폐 가능성이라는 기사가 있습니다. 은행의 요구로 거래소들이 무더기로 상장 폐지할 가능성이 커졌다고 하는데요. 여기서 알 수 있는 게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같은 근본코인은 더욱 견고해질 수밖에 없겠네요.

각종 커뮤니티에 올라온 엔도르 상폐 이야기. 누구나 알고 있다는 엔도르 상장폐지. 왜 나는 몰랐지

그리고 이런 글도 있네요. 싱가포르 업비트에서 엔도르 상폐유의 공지가 떴다. 그래서 제가 확인해봤습니다.

업비트 싱가폴 버전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눈팅이 안되기에 회원가입까지 해줬습니다. 회원가입 절차는 아주 간단하더라고요 메일로 인증받으면 끝

싱가포르 업비트는 굉장히 고요속의 적막함. 싱가포르 국민들은 쿠코인 거래소 쓰겠죠? 어쨌든 검색창에 EDR(엔도르) 검색해봤더니 아예 안 뜨네요?

그래서 EDR로 업비트 공시뜬게 있나 찾아봤습니다. 2020년 1월에 뜬 공지에 상장폐지 코인 리스트가 있더라고요. 그 리스트에 EDR 엔도르도 있었습니다. 진작에 싱가포르 업비트에서 상장폐지된 코인이었네요.

그리고 오늘 블라인드에서 이런 글이 올라왔어요. 엔도르 48시간안에 150원 넘게 간다. 저는 이 분한테 선동당해보았습니다. 

엔도르 상장폐지는 아직 확정된 바 없습니다. 만약 상폐가 된다면 주식 정리매매처럼 코인도 마찬가지로 30일간의 정리매매 시간을 주게 됩니다. 그 기간 동안 세력들의 장난인 상폐빔으로 많게는 1000%까지 급등한 적이 있습니다(빗썸-버지 코인). 업비트 시린토크 상폐 당시에도 엄청 이슈였죠. 저는 엔도르에 이미 선동당했기에 엔도르가 상장폐지될지 안될지 눈 빠지게 지켜봐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