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일상

얀센 백신 접종 예약 완료 - 어느나라, 접종대상자, 부작용

by 부나B 2021. 6. 1.

올해 하반기에나 맞을거라 생각했는데! 갑자기 나타난 얀센 백신! 사실 접종 대상인지도 모르고 있다가, 아침부터 비슷한 나이대의 남자들만 있는 카톡방이 아주 활발하길래 대화에 참여해보니, 다들 얀센 백신 접종 할지 말지 이야기를 하고 있더라구요.

얀센 백신 접종 대상자 & 어느나라 백신

일단 친구들이 알려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 접속해보니, 대기자가 8,000명 정도 있다고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얀센 백신이 뭔가 검색해보려고 기사를 찾아봤는데 30세 이상 군대를 다녀온 남성 대상으로 접종하는 백신이네요.

얀센 백신 국가 : 원래는 벨기에 제약회사였는데 미국의 존슨앤존슨사가 인수했기에 미국 백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얀센 백신 접종 대상자 : 30세 이상 군대를 다녀온 남성을 대상으로 예비군, 민방위 대원, 현역 간부 및 군무원의 동거중인 30세 이상 배우자 및 자녀 등 군인 가족, 국방관련 공무원 및 군부대 출입이 잦은 민간인도 포함이 됩니다.

류현진도 맞았다고 하고! 미군도 맞았다고 하는데! 나도 그냥 빨리 맞아야겠다. 근데 대기자가 저렇게 많은데 접속이나 되려나 했는데 1분도 안걸렸나, 앞에 있던 대기자들이 쑥쑥 빠지더니 접속 완료. 카톡방에 있는 친구들이 하나둘씩 백신 접종 예약 화면 캡쳐해서 올리니까 저도 마음이 급해져서 후딱 예약을 해버렸습니다. 캡쳐도 못하고 블로그를 쓰려고 캡쳐하려 다시 접속해보려는 찰나 이런 기사가 뜨네요.

역시 한정판은 조기 품절되는 것이 진리! 그래도 태어나서 처음으로 한정판을 GET 했네요! 어쨌든 뒤늦게 캡쳐하려고 들어가니까 얀센 백신은 조기 마감되었다고 안내가 뜨더라구요.


그래도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서 접종 예약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얀센백신 접종방법

사전예약기간 : 6월 1일 ~ 11일
얀센접종기간 : 6월 10일 ~ 20일
사전예약사이트 : https://ncvr.kdca.go.kr/cobk/index.html

위 화면에서 예방접종 예약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름이랑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다음에 본인인증을 실시합니다. 본인인증 방법은 ① 휴대폰 본인인증 ② 아이핀 본인인증 ③ 금융인증서 본인인증 이렇게 총 3가지 방법이 있으니, 편한 방법으로 인증하세요. 저는 휴대폰 본인인증을 했습니다. SKT PASS 이용하니까 금방 인증되더라구요!

마지막으로, 국민비서 알림선택을 해야해요! 저는 카톡(카카오톡)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다음 버튼을 누르세요! 그 다음에는 접종 예약하실 날짜를 선택하셔야해요. 저는 회사에서 아직 백신 휴가에 대한 언급이 없어서 부득이하게 일요일로 선택했습니다. 선택할 수 있는 날짜가 2주정도 밖에 없던 걸로 (10일~20일) 기억나네요.

그럼 이제 접종하실 의료기관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여기서부터가 눈치 싸움! 시 > 군/구 > 동 순서로 지역을 선택하시면 해당 지역에서 접종 예약이 가능한 의료기관이 나옵니다. 근데 제가 늦게 접속해서인지 정말 대부분이 이미 예약마감 이라 표시되면서 비활성화 되어있더라구요. 최대한 멀지 않은 곳으로 이 동 저 동으로 선택을 변경하면서 예약할 수 있는 의료기관을 찾아본 결과! 집에서는 좀 멀지만, 직장 근처에 있는 병원을 발견했습니다.

그 다음에 접종 시간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시간은 1시간 단위로 되어있는데, 제가 접속했을때는 이미 12:00 만 남아있더라구요.. 그 마저도 15/16 예약완료 이렇게 뜨길래! 그 남은 한자리 차지하기 위해 광클!

그렇게 예약이 완료되었습니다. 잠시 업무를 보고 있다보니 아래와 같이 국민비서 구삐에게 카톡이 오더라구요. 얀센 백신 접종 예약 완료!


얀센 백신 부작용

얀센 백신 부작용으로 피부 전신에 심한 발진 및 홍반, 붓기, 가려움증, 심한 통증이 있으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서도 발견된 희귀혈전증, 혈소판이 감소하면서 피가 굳는 증상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30세 이상 건강한 남성 위주로 사전예약을 받고 있는건가 보네요. 그래도 이런 부작용은 정말 보기드문 케이스이기에 백신 접종 전까지 컨디션 조절을 잘 해야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